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귀냄새 지독,방귀냄새가독한이유

반응형

갑자기 방귀냄새가 지독해 지고, 방귀가 자주 나오기 시작하면 왠지 모르게 몸에 이상이 생긴것 같아 걱정이 들게 마련입니다. 체질에 따라, 식습관에 따라 방귀를 자주 뀌는 사람이 있고, 잘 느끼지도 못할 만큼 안뀌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환경일때, 어떠한 음식을 먹게 될때 방귀가 자주 나오고, 방귀냄새가 지독해지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운계란을 밥솥으로 쉽게 만드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어 한창 유행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밥솥을 이용해 달걀을 넣고 90분간 찜기능을 이용해 굽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었기에 인기를 끌고 그즈음 방귀냄새가 지독해졌다라는 커뮤니티 의견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자 여기서 잠깐, 구운계란을 먹었는데 왜 방귀냄새가 지독해 졌을까요?



방귀냄새가 독한이유 

방귀냄새가 지독해 지는 이유중 가장 비중이 큰것이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화수소가 발생하게 되는 음식을 먹게되면 그 냄새가 이루 말할 수가 없을겁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면서도 기억이 날수도 있겠죠.^^. 황화 수소를 발행 시키는 주된 음식이 단백질 성분이 많은 음식들입니다. 






고기류, 달걀류,우유,유제품등이 가스를 많이 발생하게끔 하는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구운계란을 많이 먹게되면 당연히 관련 가스 물질이 많이 발생하여, 냄새가 지독해 질수 밖에 없겠죠. 방귀냄새가 독하다고 해서 그럼 이런 음식을 피해야 할까요?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더불어 필수로 섭취해야하는 에너지원입니다. 그럼 독한 방귀냄새 걱정을 피하면서 이 음식들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장내 유익균이 수를 늘려라.

장내 유해균이 많으면 가스 배출의 양이 늘어납니다. 좋은 유산균을 평상시에 꾸준히 복용해서 장내 유해균의 숫자를 줄이게 되면 가스 발생을 줄이고, 변비역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지독한 냄새가 나는 방귀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먹고 바로 눕지 않은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눕게될 경우 공기가 배출되지 않아 장내에서 오래 머물게 되기 때문에 더 많은 가스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먹고난 이후에는 30분이상 활동을 한 이후에 눕는게 유해가스를 줄여 방귀를 조금은 덜 뀌게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당분이 과하게 들어간 음식을 삼가고, 섬유질을 섭취하라.

당연한 말이겠지만 지독한 가스를 유발시키는 음식의 섭취양은 조금씩 줄이되 섬유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이 또한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개선하게 되어 체내에 쌓이는 가스양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 방귀냄새가독한이유를 알아봤습니다. 방귀를 사람이면 누구나 하루 15~25회정도 뀌게 되는게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지독한 냄새가 날 경우 사회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니, 원인물질인 황화수소,아황산염을 발생시키는 음식을 조금씩 줄이셔서 편안한 방귀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공감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궁금하신부분은 댓글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