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

jtbc 신년토론회 김성태의원 프로필(학력)

반응형

jtbc 신년토론회에 자유한국당 대표로 참여해 의견을 피력한 김성태의원 . 인지도 있는 정치인이나 자세한 이력을 알지 못해 김성태의원의 프로필을 한번 알아봤다. 



김성태의원 프로필

김성태 의원은 1958년생으로 경남 진주 출생이며,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원내대표이다.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출신이다. 2015년 제 3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베스트 정치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jtbc 신년토론회 토론 일부

자유한국당 김성태의원은 박근혜 정부에서 진행한 위안부협상에 대해 당시 정부가 성급하게 처리했던것은 사실이지만 한미일의 공조가 더 중요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미국의 중재를 받아들였다는 듯한 취지로 발언을 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모기한테 대포 쏘는 식의 비판이라고 본다. 2014년 일본도 마찬가지로 고노담화 수정 과정에서 그 당사 한일간의 합의 과정을 다 까발렸다. 원래 이러면 안 되지만 한일 관계는 특수하니까 서로간에 이럴 수 있다고 본다. 박근혜 정부에서 위안부 협의를 무리하게 한 것은 한일간의 경제 교류라든가, 한일 관계 전반의 문제, 외교상의 협력이라든가 이것과 과거사 문제는 원래 분리 대응하는 게 합리적이다라고 말했다. 


김성태의원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winkst

반응형